구글 애드센스 728x90


가면라이더 클라이막스 히어로즈 오즈 ㄴ게임 관련


디케이드 방영당시, 헤이세이 주연 10라이더의 꿈의 배틀을 실현한다는 광고로 사람들의 기대를 모은
플레이 스테이션2 소프트, 가면라이더 클라이막스 히어로즈.

확실히 헤이세이 주연라이더들이 집결하여 드림매치를 벌인다는 그 모습은 팬들의 마음을 사뭇 흔들기에 충분했습니다.
하지만 게임 발매 후 시간이 지나면서 차차 게임의 미흡한 부분들이 부각되게 되었고, 이래저래 말이 많았던 작품입니다.

대표적인 문제점으로는

1. 최종폼 구현이 되다 말았다. 최종폼 기준이 미묘
아기토 샤이닝이나 하이퍼 카부토, 파이즈 블래스터가 없습니다.다른 라이더들도 최종폼은 초필연출로만 나온 경우도 허다

2. 등장 캐릭터 수의 부족
인기작인 덴오와 키바, 그리고 방영중이었던 디케이드를 제외하면 주인공 라이더 외에 추가로 플레이어블 캐릭터가 없습니다.
제로노스, 이쿠사, 디엔드를 제외하곤 대전조작을 할 수 있는 캐릭터가 없습니다.
미션에서만 등장하는 오토바진, G3. 가탁크,  네가덴오가 그 경우입니다.
이녀석들은 똥입니다. 그것도 싸다가 자른 미완성 똥.
액플을 이용하여 억지로 대전에서 사용하더라도 기술없음, 초필살기없음, SA와SG없음. 기모으기 없음.
이거 어따 쓰라고...

3.원작 팬에 대한 배려 부족
우선 가장 문제점이 각 캐릭터의 음성이 원작 배우의 음성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웃기는 점이, 당시 방영중인 디케이드는 그렇다 치더라도
덴오와 키바도 원작 성우를 사용합니다.
덴오의 경우는 각 이마진들의 음성을 지원, 키바의 경우 와타루의 목소리는 다르지만 키뱃트의 음성을 지원합니다.
해줄 거면 다 해주던가 왜 얘네만 해주냐고
또한 1번에서 언급했듯이 최종폼이 구현되지 못한 캐릭터도 있구요.
대전중 BGM도 대전중인 캐릭터의 작품의 음악을 넣어주었더라면 더 좋았을 것을 말이지요.

4.차별쩝니다
...특히 3에서 언급한 음성.
게임 부팅시 게임을 할 시의 주의사항을 알려주는 장면이 있는데,


덴오의 이마진들과 츠카사가 나와서 설명해줍니다.
...??

게임을 틀고 메인 메뉴로 왔습니다.
각 메뉴에 커서를 가져대면 음성으로 메뉴를 설명해줍니다.
덴오의 이마진들과 츠카사의 목소리가 나와서 설명해줍니다.
...??

갤러리 모드에서는 각 라이더의 게임 내 그래픽과 작중 명대사를 들을 수 있는 모드가 있습니다.

웨-------(OwO)-------이!


다른 라이더들은 보통 폼체인지에 관계없이 대사가 8~10개정도인데
덴오는 각 폼별로 10개가 넘는 대사가 존재합니다.

...???

편애 쩝니다

무슨 아기토는 아무로같은 목소리가 나오더만...


5. 클리어특전? 그딴거 없다

아, 해금요소는 없진 않네요.
패스워드 넣어야 나오는 미션이라던가
패스워드 넣어야 나오는 대전시 설정변경이라던가
패스워드 넣으면 모든 해금요소가 풀린다던가

근데 패스워드 없인 아무것도 안돼 이게임.



...이런저런 요소로 욕을 먹은 클히였습니다만,
디케이드 다음 작품인 더블이 나오면서 신작이 나왔지요.
이름하야 가면라이더 클라이막스 히어로즈 더블.
전작으로 실컷 똥을 맛본 저는 후속작은 뭐 발전했겠지 하면서 구매를 하려고 했는데

Wii로 나왔습니다.
저는 ps2밖에 없음.
....ps2게임이 ps3로 가는거면 모를까 왜 Wii로 가냐고...

그래서 뭐 크게 발전했는가? 그것도 아님.
추가된건 저 위에 적은 싸다 만 똥이 다 싸놓은 똥으로 진화한거 밖에 없음.
그거랑 더블.
심지어는 오프닝 노래조차도 우려먹습니다.
ps2판에서는 노래의 1절을, 신작이랍시고 낸 Wii판에서는 노래의 2절을 들려줍니다.
...가클히 ost가 안나온게 이렇게 써먹으려고 한거였줄이야...

그런데 이번에 타~토~바, 타토바 타~토~바...가 아니고 가면라이더 오즈가 방영됨과 함께
새로운 소식이 들렸으니...

클히 신작을 낸다는 것.
허.

이번엔 플랫폼이 Wii와 PSP 두 종류로 나온다고 합니다.
Wii는 몰라도 PSP는 해볼 수 있을듯.



가면라이더 클라이맥스 히어로즈 오즈
12월 2일 PSP 및 Wii로 발매. 세금제외 5800엔.

・팬으로부터 요망이 높았던, 쿠우가부터 W까지의 최강폼 집결. 전작보다 등장라이더가 대폭 증가.
・가면라이더 오즈는 방송과 동일하게 3종류의 메달 조합으로 변신하는 설정을 충실히 재현.
・전작보다 배틀시스템 대폭 진화. 라이더마다 배틀스타일을 선택(카드 사용, 메모리 사용 등)해서 배틀을 하는 시스템 채용. 폼체인지, 스피드업 등 라이더들의 특징을 살린 싸움이 펼쳐진다.
・커스텀 사운드 트랙 기능 있음. 그리고 전투중에는 TV로 익숙한 곡이 흐르는등 팬을 불타오르게 할 요소도 추가.
・Wii판 및 PSP판 오리지널 요소도 충실. Wii판은 호평을 받았던 '간단모드' 탑재. PSP판은 '애드혹' 기능 추가.
・사타케이드「뜨거운 응원을 보내주신 것으로부터 엄한 의견까지 양식으로 삼아 여기까지 왔습니다...」

그외 현지 샵 정보에 따르면, 초회 예약특전은 '간바라이드 가면라이더 오즈 라이드벤더'라고 하며, 간바라이드 아케이드에서 사용시 가면라이더 오즈가 바이크를 타고 등장하는 연출이 추가된 카드라고 합니다.

출처는 2ch.



호오... 최종폼들 등장과 라이더들 각각 다른 배틀스타일, 애드훅 대전,전투중에는 TV로 익숙한 곡이 흘러나옴...
필요했던 부분들을 딱딱 긁어주네요.
얼마나 잘 해줄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라이더 게임이니 기대는 하고 있습니다.

후딱후딱 발매일이 오길 ㅋㅋ


덧글

  • 역관절 2010/10/26 13:47 #

    wii판 온라인대전 안넣어주니 fail ㅠㅠ
  • 초코링 2010/10/26 17:21 #

    그러게요-_-;

    게다가 PSP 판은 애드훅대전 되는 걸 강조하고 있던데...
    PSP 격겜이면 당연히 되야되는 기능을 넣고서 이런 기능이 있다고 자랑하고 있으니 원...=_=
  • 45554 2011/04/22 17:08 # 삭제

    와짱임최고로멋인먈겨ㅛㄷㅅ ㅑㅕㅎ ㅛㅇ롴ㅋㅋㅋㅋㅋㅋㅋㅋ
  • 2011/10/23 14:50 # 삭제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 구독 버튼

300/250 동기

통계 위젯 (화이트)

4238
297
85295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12